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추석연휴, 가족들이 함께 즐길만한 모바일게임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대표적인 명절게임 고스톱을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다. (네오위즈 제공)©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위수 기자 = 가족들이 모두 모이는 명절, 별다른 준비가 없더라도 스마트폰 하나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대다.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 좋은 모바일게임을 소개한다.

대표적인 명절놀이 고스톱을 스마트폰으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대표적인 모바일 고스톱게임인 네오위즈의 '피망 뉴맞고'는 2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오는 10월2일까지 화투패와 이모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컴투스의 '인생역전 윷놀이'는 윷놀이를 스마트폰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게임이다. 별도의 윷놀이 세트가 없더라도 다운로드 한번이면 가족들끼리 윷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최대 4인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다만 컴투스의 '인생역전 윷놀이'는 회사의 내부사정으로, 네오위즈의 '피망 뉴맞고'는 애플 앱스토어 정책상 구글플레이에서만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뉴스1

넷마블이 모바일게임 '모두의 마블'에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제공) © News1


명절게임은 아니지만 다함께 보드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넷마블의 '모두의 마블'은 최대 4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루마블 게임이다. 주사위를 던져 도시를 구입하고, 랜드마크를 세워 돈을 주고 받아 승자를 가리는 게임이다. 최대 4명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연휴기간 중 3일동안 모든 이용자들에게 매일 1000다이아와 캐릭터카드를 증정해 보다 풍성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두의 마블과 비슷하지만 더 친숙한 캐릭터로 부루마블을 즐길 수 있는 게임도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프렌즈마블'이 그 주인공.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들을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 가족들간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withsuu@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