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한국당 "檢, 야당 의원 탄압하는 폭압적 행위 중단하라"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감 자료수집은 의정활동…野 탄압 넘어 민주주의 말살"

뉴스1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후민 기자 = 자유한국당은 22일 검찰이 전날 심재철 의원실을 압수수색한 데 대해 "검찰은 야당 국회의원을 탄압하는 폭압적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국정감사의 기본인 자료 수집을 하는 본연의 의정활동에 재갈을 물리는 것은 야당 탄압을 넘어 대의 민주주의 말살 사건"이라며 이렇게 전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정기국회 국정감사 준비를 위해 국회의원이 정부의 인가를 받은 정당한 자료입수를 한 데 대해 정부는 검찰을 동원해 압수수색을 강행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재정분석시스템에서 대통령비서실과 국무총리실, 기재부, 대법원, 헌법재판소, 법무부 등 30여개 기관 관련 정보라고 한다"며 "업무추진비는 지금도 기관별로 총액 위주로 공개되며 이를 국가기밀이라고 하기는 어렵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이 낸 세금이 어떻게 쓰이는지 점검하는 것은 국회의원의 당연한 책무"라며 "납세자인 국민은 사용에 대해 알 권리가 있고 이를 무리하게 막는 것은 국민의 알권리를 원천적으로 봉쇄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불법적인 사용 의혹을 받는 데 대해 제 발 저리는 격으로 검찰을 동원해 겁박하고 재갈을 물리려는 것은 매우 부당하며 헌정사에 유례가 없는 폭거"라며 "한국당은 특단의 대책을 세워 대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m3346@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