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中, 아마존 소유 게임 방송 플랫폼 '트위치' 차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서 트위치앱 사라져

亞게임 이후 인지도 급등하던 중 된서리

중국의 게임·콘텐츠 통제 강화 영향인 듯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안호균 기자 = 세계 최대의 게임 방송 플랫폼 트위치가 중국에서 차단됐다고 CNN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위치 대변인은 이날 중국에서 서비스가 차단됐다고 확인했다. 하지만 그는 그 이상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현재 트위치은 중국 내 애플 iOS 앱스토에서도 사라진 상태다.

아마존이 지난 2014년 10억 달러에 인수한 트위치는 최근 중국에서 인지도가 빠르게 올라가던 중이었다.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18회 아시안게임에서 온라인게임이 시범종목으로 채택되자 중국인들은 중계 방송을 보기 위해 이 앱으로 몰려들었다. 이에 따라 트위치는 iOS 앱스토어에서 세번째로 인기가 많은 무료앱이 됐다.

하지만 외국 미디어 콘텐츠 기업에 유독 엄격한 중국의 검열과 통제를 극복하진 못했다. 2016년 비디오게임, 도서 등의 콘텐츠를 통제하는 규정을 강화하면서 디즈니와 애플의 서비스가 중국에서 중단됐다. 또 중국 당국은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국 플랫폼도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다.

게임 산업에 대한 통제도 점차 강해지고 있다. 중국 정부는 지난달 새로운 온라임 게임 수를 제한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게임을 하는 시간을 제한하겠다고 발표했다. 중국 최대 게임 업체 텐센트의 경우 인기 게임 '배틀 그라운드'의 유료화 허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ah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