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서초구 방배동 아파트 `방배롯데캐슬로제` 서리풀터널 개통 수혜지로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로얄공인중개사사무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은 2·4·7호선이 지나 서울 주요 도심 이동이 쉽고 고급 주거촌이 형성된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방배동 일대 재건축 사업이 진행되면서 신축 아파트가 입지하자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집중됐다.

방배동 로얄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방배동은 재개발 사업으로 전반적인 주거환경이 더 좋아지고 있다. 또한 2019년 2월 개통 예정인 서리풀터널을 통해 강남대로, 테헤란로 진입이 쉬워져 서리풀터널 수혜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또한 "서리풀 터널 개통 수혜지 중 방배롯데캐슬로제는, 방배동고급빌라가 모여있는 고급 주거촌에 있어 조용한 주거 환경으로 인기다. 또한 명문 학군이 가까워 실거주 목적의 문의가 꾸준하게 들어온다"며 현장분위기를 말했다.

실제로 방배롯데캐슬로제아파트는 방일초가 도보 10분 거리며, 방배초, 이수중, 방배중, 서문여중, 서초중, 서울고, 상문고, 서문여고 등 우수한 학군이 인근으로 학부모 수요자의 관심을 끈다. 가까운 녹지로는 서리풀공원과 몽마르뜨공원이 있어 쾌적하다.

이 단지는 7호선 내방역이 도보 10분 거리인 역세권 아파트며 인근 이수역에서 4호선 환승이 가능하다. 도로교통으로는 서초대로와 동작대로를 통한 서울 도심 이동이 쉬우며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내방역을 중심으로 편의시설 많아 생활이 편리하다. 은행, 병원, 약국이 있으며 상권이 형성돼 카페, 음식점, 편의점 등이 있다. 또한 방배사이길, 방배동 카페골목, 서래마을까페거리가 가까워 문화·여가생활을 즐기기 좋다.

한편,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방배롯데캐슬로제아파트는 2009년 7월 입주했으며 최고 12층, 4개동, 총 130가구 규모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172.27㎡, 198.16㎡, 204.41㎡, 244.48㎡로 대형 평형을 제공한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