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종합] 김인권부터 손담비까지…'배반의 장미', 고된 삶 위로해줄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진짜 웃기고 재밌는 영화다.”

박진영 감독은 20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관에서 열린 영화 ‘배반의 장미’ 제작보고회에서 자신의 첫 상업 영화를 소개하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배우 김인권, 손담비, 김성철 정상훈이 20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배반의 장미’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영화 ‘배반의 장미’는 슬픈 인생사를 뒤로하고 떠날 결심을 했지만 아직 하고픈 것도, 미련도 많은 세 남자와 한 여자의 아주 특별한 하루를 그린 코미디 작품이다. 2018.09.20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반의 장미’는 슬픈 인생사를 뒤로 하고 죽음을 결심한 세 남자 ‘최후의 불꽃’ 병남(김인권), ‘인생은 미완성’ 심선(정상훈), ‘행복은 성적순’ 두석(김성철)과 한 여자 ‘배반의 장미’ 이미지(손담비)의 특별한 하루를 그린 코미디물이다.

박 감독은 “각자 사연이 있는 세 남자가 모여서 한날한시에 떠나려고 하는 찰나에 어떤 여자가 등장하게 된다. 그 여자 때문에 세 남자는 ‘떠나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한다. 그러면서 시작되는 영화”라고 설명했다.

코미디 장르에 코믹 연기에 일가견이 있는 배우들이 모인 만큼 관전 포인트는 배우들의 애드리브다. 현장에서 가장 많은 애드리브를 했다는 정상훈은 “그냥 계속했다. 사실 처음 대본에는 대사가 많지 않았다. 그래서 대본 리딩 때 많이 던져봤다. 감독님이 그걸 나중에 대본에 쓰더라. 그래서 ‘내 이야기가 먹히는구나’ 해서 그때부터 스스럼없이 내뱉었다”고 회상했다.

김인권, 정상훈이 입을 모아 “김수미 젊은 버전”이라고 칭찬한 손담비의 연기 변신도 놓칠 수 없다. 손담비는 첫 스크린 주연작인 ‘배반의 장미’에서 이미지를 연기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배우 손담비가 20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배반의 장미’ 제작보고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영화 ‘배반의 장미’는 슬픈 인생사를 뒤로하고 떠날 결심을 했지만 아직 하고픈 것도, 미련도 많은 세 남자와 한 여자의 아주 특별한 하루를 그린 코미디 작품이다. 2018.09.20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담비는 “캐릭터에 매력을 많이 느꼈다”면서 “코미디는 처음이었다. 그래서 어렵게 생각했는데 함께한 배우들 덕에 쉽게 다가갈 수 있었다. 연기, 특히 코미디 연기는 합이 중요하지 않으냐. 근데 옆에서 자연스럽게 하게 해주니까 술술 나왔다. 정말 많이 배우면서 재밌게 촬영했다”고 말했다.

지난 겨울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법자로 큰 사랑을 받았던 김성철의 합류도 기대 요소다. 김성철은 “경찰 공무원이 꿈인 사수생이다. 근데 지방대도 못가는 바보 같은 친구다. 말도 잘 못알아듣고 어려운 단어를 쓰면 모른다. 눈치도 없는 캐릭터”라고 소개했다.

김인권은 영화의 또 다른 미덕으로 촬영 기법 꼽기도 했다. 그는 “감독님과 원티드의 ‘발작’ 뮤직비디오를 찍은 적이 있다. 그걸 보면 감독님의 스킬을 볼 수 있는데 이 영화에도 그게 있다. 영화에서 한 번도 볼 수 없던 앵글, 카메라 기법이 많다. 뮤직비디오 같다. 감독님이 그동안 쌓아온 기술을 많이 펼쳐서 그걸 보면 재밌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끝으로 정상훈은 “요즘 삶이 팍팍하다 보니 ‘죽고 싶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산다. 그때 웃어봐라. 그러면 그런 생각이 없어진다. 저희 영화가 그런 영화다. ‘죽음’을 깔고 있지만, 웃긴 영화다. 웃으면서 다른 생각이 날 거고 힘든 일도 어느 정도 풀릴 거다. 그거 보고 즐거워졌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배반의 장미’는 다음달 18일 개봉한다.

jjy333jjy@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