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미중 무역 협상 재개 움직임! 향후 방향성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코스닥 기관, 외국인 동시 순매수

휴장이었던 15일 글로벌 증시는 터키 외환위기감이 재차 부각 되며 급락 마감 하였다. 이에 전일 국내 증시도 급락 출발 하였지만, 중국증시가 반등 하자 낙 폭을 축소하는 움직임이 나왔다.

장중 미국과 중국이 무역 협상을 이달 하순에 하겠다는 소식이 들려오며 코스닥은 기관과 외국인은 매수로 전환 하였고 하락을 충분히 만회하는 흐름이 진행되며 시장은 마감 하였다.

오랜만에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나오고 긍정적인 소식이 들려오는 점을 들어 하락이 과도하게 나온 증시에 단비 같은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 되는 중이다.

스탁인데일리 이지성 전문가는 기관과 외국인이 동시 순매수에 나서고 주도주의 반등 긍정적인 모멘텀 발생으로 반등 장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나 시장은 여전히 불안함을 나타내고 있기에 기관이나 외국인의 연속 매수 없이 조금이라도 변심한다면 시장 하락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 했다. 문제는 이들 수급 주체의 연속성인데 미국과 중국의 협상 결과가 좋은 방향으로 흘러간다면 하락이 과도 했던 만큼 장기간에 걸쳐 좋은 흐름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 시장의 주도 주는?

스탁인데일리 이지성 전문가는 기관의 매수세가 돌아오자 가장 먼저 상승세를 보여주었던 업종이 전기차, 2차전지 관련 주라고 언급했다. 이들 관련 주는 움직임이 양호 하였으나 8월들어 급격히 하락 했다. 그러나 2분기 실적 발표가 마무리 되고 대부분의 관련 주가 실적이 개선되는 흐름이 나타나자 기관이 저가 매수세에 가담 한 것으로 분석 했다.

또한 엔터 주 역시 실적이 개선되는 흐름이 나왔는데 실적도 좋고 무역전쟁에 대한 실질적인 피해가 거의 없는 업종이라 부각을 받은 것으로 분석 했다.

◈ 최선호 종목은?

스탁인데일리 이지성 전문가 최근 시장의 급락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실적 발표 후 강세를 보인 엔터테인먼트 관련 주 중 와이지엔터테인먼트를 오늘의 종목으로 선정하였다.

와이지엔터테인멘트는 주요 소속 연예인인 빅뱅의 멤버 다수가 군입대를 하며 실적이 곤두박질 치고 있다. 그러나 최근 그 외 소속 연예인이 점차 부각을 받고 있으며 특히 블랙핑크의 경우 최근 신곡 이후 글로벌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유튜브 구독자도 천만 명이 넘어가는 등 향 후 실적 개선에 큰 모멘텀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스탁인데일리)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