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경남도, '도정 4개년 계획 도민 보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경남도) 김경수 경남지사가 16일 오후 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도정 4개년 계획 도민 보고회’에서 “경제혁신, 사회혁신, 도정혁신 등 3대 혁신으로 경남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경남도) 김경수 경남지사가 16일 오후 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도정 4개년 계획 도민 보고회'에서 "경제혁신, 사회혁신, 도정혁신 등 3대 혁신으로 경남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도는 16일 오후 도청 대강당에서 도민, 인수위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정 4개년 계획 도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된 '도정 4개년 계획'은 도정비전과 3대 목표, 12대 전략, 47개 과제로 구성됐으며,앞으로 경남 도정의 정책집행 로드맵으로 역할을 하게 된다.

도정비전으로 선정된 '함께 만드는 새로운 경남'은 소통과 참여라는 시대정신 하에 지역 경제와 도민의 삶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남을 실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로운경남위원회는 이날 도정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다시 뛰는 경남 경제 사람 중심 경남 복지 함께 여는 혁신 도정'을 3대 목표로 제시하면서, 목표 달성을 위한 12개 전략과 46개 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경제혁신, 사회행정혁신, 균형발전 등 경남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미래를 책임질 6대 중점과제를 제시했으며 이들 중점과제는 실질적인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김경수 지사가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직접 챙겨나갈 예정이다.

6대 중점과제는 경제혁신 재원 1조원 조성 및 제조업 르네상스 사회적 가치 기반의 사회�냽행정혁신 시스템 구축과 운영 서부경남 KTX 신성장 경제권 구축 R&D 체계혁신으로 사업화 촉진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으로 도농상생 저출생 총력대응 및 공공의료 기반 구축 등이다.

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경제혁신, 사회혁신, 도정혁신 등 3대 혁신으로 경남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어 나가겠다"며 "꿈이 있는 경남,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경남을 도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경남도는 정기적으로 이행상황을 점검하는 등 내실 있개 도정과제를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김 지사는 당선 이후 민선 7기 경남 도정을 열어가기 위해 경제혁신민생위원회, 새로운경남위원회를 가동해 왔다.

경제혁신민생위원회는 경제혁신을 통한 경남 신경제지도 실현을 위해 추진 체계의 초안을 검토해 왔다.

새로운경남위원회는 도지사 공약, 도민정책제안, 경제혁신민생위 검토결과 등을 토대로 '도정 4개년 계획'을 마련했다.

이 같은 계획안을 토대로 총 100여 회의 내외부 토론 및 보고회를 거쳐 이번에 '도정 4개년 계획'을 발표하게 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