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한국폴리텍대 데이터분석과, 국제학술대회서 최우수 논문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는 본교 데이터분석과 김영운·이협건 교수가 최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열린 제4회 ICIECT(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Electronics,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국제학술대회 2018'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논문은 클러스터 환경에서의 최적화된 빅데이터 분석 기법에 대한 내용으로 많은 양의 데이터 처리 및 분석에 대한 연구 성과가 담겼다. 김영운 학과장은 기업들과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 이협건 교수는 다양한 환경에서 적용 가능한 빅데이터 수집, 저장, 처리 플랫폼 연구를 진행 중이다.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데이터분석과는 빅데이터를 교육하는 전문학과로, 빅데이터 기업과 동일한 실습 환경을 구축해 빅데이터 처리 과정인 수집·저장·처리·분석·시각화 전체를 교육하고 있다.

폴리텍대 관계자는 "본 과에서 약 2년간 대외 공모전에서만 받은 상금이 3천720만 원에 달하며, 올해 배출된 1기 졸업자들은 KCC정보통신, 시스원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빅데이터 전문인력으로 취업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