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코오롱 '코오롱 얼리버드 이벤트, 취업 Play하자'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코오롱그룹은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타임스퀘어 코오롱스포렉스에서 취업 준비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 ‘코오롱 얼리버드 이벤트, 취업 Play하자’를 열었다. /사진=코오롱그룹.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코오롱그룹은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타임스퀘어 코오롱스포렉스에서 취업 준비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 ‘코오롱 얼리버드 이벤트, 취업 Play하자’를 열었다고 밝혔다.

보통 강당이나 체육관에서 진행하는 설명회와는 달리 코오롱은 취업 준비생들이 긴장감도 덜고 리프레시할 수 있도록 볼링, 양궁 등 다채로운 실내 스포츠를 마련하고 치킨, 맥주 등 먹을거리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입사 상담도 일방적인 강연 형식이 아닌 사전 질문지를 토대로 한 일대일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해 취업 준비생 한 명 한 명에게 심층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오전 11시부터 4시간가량 자유롭게 체육시설을 이용하면서 인사담당들과 상담 시간을 가졌다. 코오롱 인사 담당자들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면접 팁 등 응시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코오롱 채용 설명회는 지난 8일 참가자 모집 첫째 날 하루 만에 마감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주)코오롱 인사실 담당자는 “9월 학교·지역별로 채용 설명회가 예정되어 있지만 그에 앞서 취업 준비생들이 보다 편안한 마음에서 회사와 채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무더위에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내는 취업 준비생들이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도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