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2018아시안게임 축구 한국, 바레인에 6-0 ‘승’…황의조 해트트릭·승점 3점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2018아시안게임 축구 한국, 바레인에 6-0 ‘승’…황의조 해트트릭·승점 3점 획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안민 기자]

한국 U-23 축구대표팀이 2018아시안게임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바레인을 가볍게 꺾고 승점 3점을 챙겼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 U-23 대표팀은 15일(한국시간) 말레이시아 자와바랏주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바레인을 6-0으로 제압했다.

특히 황의조는 전반에만 3골을 넣으며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전반 17분 게임의 균형이 깨졌다. 황의조는 김문환이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이동하며 내준 패스를 받아 골지역 오른쪽 부근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바레인의 골그물을 흔들었다.

전반 23분에는 김진야가 추가 득점을 했다. 황인범의 슈팅이 수비수 맞고 흐른 볼을 김진야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중거리 슈팅으로 바레인의 골망을 갈랐다.

한국은 전반 36분 나상호가 왼쪽 측면에서 내준 볼을 황의조가 득점으로 만들었고, 전반 41분에는 황의조의 득점을 도운 나상호가 팀의 네 번째 골을 책임졌다.

황의조는 전반 43분 상대 수비수와 골키퍼가 볼 처리를 놓고 주춤하는 사이 재빠르게 파고들어 골지역 오른쪽 사각에서 기막힌 오른발 슈팅으로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전반을 5-0으로 마친 한국은 후반에 한골을 더 기록했다.

후반 추가시간 페널티아크에서 얻은 프리킥을 황희찬이 기막힌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 골을 작성하며 6-0 대승을 완성했다.

안민 기자 petera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