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태백소식] 외국인 계절근로자 예비 수요조사 실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태백=뉴시스】강원 태백시청 (뉴시스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백=뉴시스】김태식 기자 = ◇외국인 계절근로자 예비 수요조사 실시

강원 태백시는 오는 17일까지 관내 400여 농가를 대상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예비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이번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 도입 의향이 있는 농가를 파악, 도입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외국인 근로자 도입 제도는 농업분야 중 계절성이 있어 90일 이내의 단기간 노동력이 집중적으로 필요한 업종에 적용된다.

또 재배 작물과 면적에 따라 허용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1가구 당 연간 최대 4명까지 배정된다.

◇법인지방소득세 적정신고 일제 조사 추진

태백시는 관내에 사업장을 둔 법인 360개소를 대상으로 법인지방소득세 적정신고 여부를 조사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대상 법인의 사업장 현황 전수조사와 기신고자료 검증을 통해 누락 세원을 발굴, 응익부담의 원칙에 상응하는 정당한 세수를 확보할 방침이다.

또 조기조사를 통해 가산세 부담을 최소화하고 납세자 편의도 제고하기로 했다.

시는 10월 말까지 미신고 법인에 대한 지방세 연계세목의 납부 여부와 기신고 법인에 대한 산출세액 정당 여부를 조사해 연말까지 수정신고안내 및 수시분을 부과·고지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부과된 법인지방소득세는 16억8000만원으로 이는 상반기 시세 부과 총액의 16.5%에 해당한다.

newsenv@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