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여의도 SNS 톡톡] 우원식 "발전사 비정규직 문제, 10월 국감 전 대책 내놓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소속 우원식 의원은 14일 "발전사 비정규직 문제는 더 미룰 수 없는 문제임을 분명히 확인했으며, 10월 국감 전까지 확실한 방침을 만들 것을 노동부와 산업부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우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새로운 정부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선언한지가 벌써 1년을 훨씬 넘겼는데, 아무런 성과를 내지 못한 발전 5사의 문제를 짚기 위해 을지로위원회가 서부발전 태안화력본부에 다녀왔다"고 말했다.

뉴스핌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 의원은 이어 "작업 환경을 느껴보기 위해 발전소 안으로 들어갔다. 내부의 온도는 더운 날씨보다는 약 10도 이상 높다고 하니 45에 달하는 정도였다"며 "더구나 우리의 방문을 대비해 지난 일주일 동안 청소를 했다고 하는데, 작업장에는 석탄가루가 날려 어느새 코 옆이 까맣게 됐다"고 열악한 작업 환경을 설명했다.

그는 또 "어처구니 없는 것은 파업 관련 재판에서 '연료 환경설비 운전업무'가 '필수 유지업무'이기 때문에 파업은 안된다는 게 사측의 입장이었고, 더구나 수십차례에 걸친 각급 노동위원회와의 재판에서 필수 유지업무라고 판결했다"며 "그러나 정규직화 관련 문제에 부딪히자 사측은 오늘 입장을 바꿔 필수유지 업무가 아니라고 강변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참으로 한심한 일은 한국전력의 퇴직자들이 발전사의 간부가 되고, 발전사 퇴직자들이 발전5사 용역업체의 간부가 되는 먹이사슬의 구조가 이 문제를 어렵게 하는 요인이 아닌가 하는 깊은 의심도 들었다"며 "발전사 비정규직 문제는 더 미룰 수 없는 문제"라고 강조했다.

뉴스핌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iveit90@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