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김성태 “靑회동, 드루킹특검 연장·北석탄 국조 등 의사소통하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대통령, 독주 끝내고 협치 이뤄가겠다면 회동 마다 안해”

선거제 개혁과 개헌도 요구 예고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오는 16일로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5당 원내대표 오찬회동을 두고 “이제라도 일방통행식 독주를 끝내고 진정한 협치를 이뤄가겠다면 야당으로서도 마다할 게 없다”고 14일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상임위원장 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8월 임시국회와 정기국회를 앞두고 민생경제 현황과 법안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면서 국회와 협치를 강화하겠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간 문재인정부 정책의 최대 허점으로 지적돼온 디테일 결여도 야당과의 긴밀한 정책협의를 통해 빈틈이 메워질 수 있길 바란다”며 “드루킹 특검 연장과 북한산 석탄 국정조사 그리고 개헌과 선거제 개혁에 대해서도 야당과 원활히 의사소통이 가능해질 수 있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과의 오찬회동에서 드루킹 특검 연장, 북한산 석탄의 진실규명을 위한 국조 등을 요구하겠다는 예고다.

김 원내대표는 “이념만 앞서 있고 내용이 채워지지 않는 정책이 현실에서 얼마나 국민 생활과 유리될 수 있는지 문재인정부가 깨달았다면 야당과의 대화를 통해 정책 속도와 방향을 조절하고 현실과 부합하는 정책을 만들어가는 계기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