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포스코, 세계 명문대 유명강의 사내 이러닝으로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포스코는 세계 유수 대학의 온라인 인기 강좌를 엄선해 사내 이러닝 교육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사진은 이날 오전 무크를 이용해 강의를 듣고 있는 포스코 한 직원.2018.08.13.(사진=포스코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포스코는 세계 유수 대학의 온라인 인기 강좌를 엄선해 사내 이러닝 교육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포스코 인재창조원은 사내 직원들의 업무 전문성과 교양 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글로벌 최신 교육 정보가 담긴 온라인 공개강좌를 8월부터 개설해 운영 중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교육과정은 온라인 대중 공개 강좌로 불리는 무크(Massive Open Online Course: MOOC)를 통해 제공되며 포스코는 직무와 관련성이 높은 200여개를 추천해 직원들이 본인 취향에 맞게 스스로 찾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무크는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미국 하버드대, MIT, 중국 칭화대 등 세계 명문대학의 유명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플랫폼이며, 대표적으로 K-MOOC, edX, Coursera 등이 있다.

포스코는 직무 관련 강좌 외에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4차 산업 혁명 관련 강좌를 비롯해 어학과 의학, 예·체능, 취미 등 다양한 교양 과목을 무크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포스코는 직원들의 자기계발과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PC와 모바일로 온라인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영전략과 최신 트렌드 등 10분 내외의 짧고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포스킷(POSCuit)’을 오픈하기도 했다.

포스코 설비기술부 정형조 사원은 “업무에 필요한 전공지식을 얻기 위해 온라인 공개강좌를 이용하고 있다”며 “학위 인정도 받을 수 있어 향후 커리어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dr.kan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