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아버지 부시 前 미국 대통령 치료했던 전문의 총격으로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휴스턴=AP/뉴시스】조지 H.W. 부시 미국 대통령을 치료한 적이 있는 심장전문의 마크 하우스키네흐트(65)가 20일(현지시간) 괴한이 쏜 총에 맞아 숨졌다. 지난 2000년 2월 25일 사진으로, 부시 전 대통령과 하우스키네흐트 의사가 함께 서있다. 2018.07.2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문예성 기자 = 조지 H.W. 부시 미국 대통령을 치료한 적이 있는 60대 심장 전문의가 총격으로 사망했다.

20일(현지시간) USA 투데이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텍사스주 휴스턴 감리교 병원은 성명을 통해 심장전문의 마크 하우스키네흐트(65)가 이날 오전에 자전거를 타던 도중 괴한이 쏜 총에 맞아 숨졌다고 확인했다.

휴스턴 경찰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께 하우스키네흐트 의사는 어린이 병원 인근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었고, 범인이 발사한 총에 맞아 쓰러졌다.

범인은 자전거를 탄 상태에서 몸을 돌리고 하우스키네흐트를 향해 2발의 총을 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그는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숨졌다.

당국은 30대로 추정되는 백인 또는 히스패닉계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

심혈관 질환 전문으로 약 40년의 경력을 가진 그는 지난 2000년 부시 전 대통령의 부정맥 치료를 주도했다.

부시 전 대통령 측도 하우스키네흐트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애도를 표했다.

부시 전 대통령은 짐 맥그리스 대변인을 통해 "그는 탁월한 심장 전문의였고, 훌륭한 사람"이라면서 "그의 훌륭한 의술과 극진한 보살핌에 항상 감사할 것이며 그의 가족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밝혔다.

sophis73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