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GS네오텍, 머니브레인과 AI 솔루션 업무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존 클라우드 IPCC 플랫폼에 AI기술 적용한 서비스 출시 계획

챗봇 등 대화형 AI 기술 보유한 머니브레인과 시너지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GS네오텍은 인공지능 전문 업체인 머니브레인과 인공지능 사업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GS네오텍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GS네오텍 클라우드 IPCC 플랫폼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바탕으로 차세대 컨택센터 서비스 사업기반을 확장해 리더십을 보다 공고히 하겠다는 목표다.

하태용 GS네오텍 팀장은 "챗봇을 포함한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머니브레인이 당사의 강점인 클라우드 역량과 컨택센터 구축경험과 시너지를 내 GS네오텍 경쟁력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이사는 "농협은행, 신한카드 등 우리가 갖고 있는 챗봇 구축 경험이 GS네오텍의 영업력과 컨택센터 구축 역량이 합쳐진다면, 고도화된 인공지능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가치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GS네오텍은 국내 최초 AWS(아마존웹서비스)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이자 국내 컨택센터 컨설팅 및 구축분야 리더다.

GS네오텍은 "추후 클라우드 컨택센터의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에게 클라우드만의 장점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기반으로 고객에게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브레인은 최고 수준의 딥러닝 대화형 인공지능 개발 연구진 구성으로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중이다.CS챗봇, 스마트 음성 콜센터, 마케팅/설문 전용 챗봇 등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odong8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