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기아차 ‘니로 EV’ 출시 … 1회 충전해 385㎞ 주행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조금·세제혜택 땐 3000만원대

중앙일보

기아자동차가 전기차 ‘니로 EV’의 1회 충전시 주행거리와 가격을 공개하고 19일부터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사진 기아자동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385㎞를 달릴 수 있는 전기차 ‘니로 EV’(사진)가 정식 출시됐다.

기아자동차는 19일 친환경 전용 스포츠유틸리티(SUV) 니로의 전기차(EV) 모델 ‘니로 EV’의 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64㎾h 배터리를 장착한 니로 EV의 1회 완전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385㎞다. 한번 충전으로 서울에서 대전까지 왕복 주행할 수 있다. 최고출력은 150㎾(204마력), 최대토크는 40.3㎏ ㎙이다. 기아차는 비슷한 차급의 내연기관 차량을 뛰어넘는 수준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니로 EV는 세제 혜택 후 기준 프레스티지 트림이 4780만원, 노블레스 트림은 4980만원이다. 서울시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혜택을 더하면 각각 3080만원과 3280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또 시내 출·퇴근 위주로 차를 활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행 거리가 짧은 ‘슬림 패키지(39.2㎾h 배터리 적용)’를 마이너스 옵션으로 준비했다. 슬림 패키지를 선택하면 기본 모델 대비 350만원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주행 보조 기술로는 전방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보조(LFA), 정차 및 재출발 기능을 포함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또 트림에 따라 후측방 충돌경고(BCW)와 하이빔 보조(HBA),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등의 기술도 선택할 수 있다.

기아차는 니로 EV 출시에 맞춰 전기차 특화 서비스도 강화하기로 했다. 우선 전기차 전용부품을 10년, 16만㎞까지 보증해 주며, 고전압 배터리 평생 보증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또 전기차 전문 정비 서비스를 전국 18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81개 오토Q 센터에서 제공한다.

윤정민 기자 yunjm@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