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OP.GG' 신임 대표로 이일우 COO 선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피지지(OP.GG)는 금일(17일) 자사의 이일우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 / COO)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대표로 선임된 이일우 대표는 네이버, 넥슨, 위메이드, NHN엔터테인먼트, 네시삼십삼분 등 국내 유수 게임사의 프로젝트매니저와 투자 업무를 담당한 인재로 네시삼십삼분 투자본부 팀장으로 재직하면서 오피지지와 인연을 맺었다.

특히, 오피지지에 이직한 이후 인사와 재무, 투자, 전략 업무 등을 담당했으며, 올해 상반기에 약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성사시킨 바 있다.

오피지지는 앞으로 이일우 대표이사 체제를 통해 오피지지와 비전을 함께 할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의 제휴로 사업을 확장하고,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기존 공동대표 업무를 맡았던 박천우 전 대표와 최상락 전 대표는 각각 '최고성장책임자 (Chief Growth Officer, CGO)'와 '최고기술경영자(Chief Technical Officer, CTO)를 맡아 오피지지의 성장을 위해 이일우 대표와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오피지지의 이일우 대표는 "이번 인사이동은 시기에 따라 필요한 사람들을 유연하게 배치하고, 서로 더 잘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기 위해 결정된 사항"이라며 "공동창립자(Cofounder)가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기 위해 대표 역할을 내려놓는 것은 실리콘밸리에서나 볼 수 있는 일로 전 대표들의 제안을 듣고 무척 놀랍고 존경스러웠다. 회사를 위한 이런 유연함을 오피지지의 문화로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게임동아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