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하나금융, 거제에 어린이집 착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거제시와 협약 맺고 지원.. 2020년까지 전국 100곳에


파이낸셜뉴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뒷줄 왼쪽)이 지난 12일 경남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예정지에서 변광용 거제시장(뒷줄 오른쪽)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날 경남 거제시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예정지에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열린 행사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변광용 거제시장 등이 참석했다.

거제 국공립어린이집은 지상 2층, 연면적 964㎡로 약 130명의 어린이를 보육할 수 있다. 개원 예정일은 2019년 3월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하나금융그룹의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은 조선 산업 경기 악화로 인한 일시적인 경기 침체에 직면해 있는 거제시를 비롯한 지역 사회에 활력을 주는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하나금융 김정태 회장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우리 역사의 많은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거제시에 건립되는 어린이집을 통하여 젊은 엄마, 아빠들이 마음놓고 일할 수 있고 어린 새싹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하나금융은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총100개의 어린이집 건립'계획을 세운바 있다. 이에따라 하나금융은 지난 5월 세종특별자치시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명동 직장어린이집 착공식 및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하나금융은 어린이집 건립을 통해 약 1만여명의 아동에게 보육기회 제공하고 총 5500여명의 직·간접 고용효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wild@fnnews.com 박하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