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송철호 시장 캠프 출신 경제부시장 내정설 '논란 확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송철호 울산시장이 10일 제198회 울산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시정보고를 하고 있는 모습. <울산시의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철호 울산시장이 10일 제198회 울산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시정보고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울산시의회 제공) (울산=국제뉴스) 신석민 기자 = 송철호 울산시장의 외부 영입 인사 1순위로 꼽히고 있는 송병기 전 울산시 교통국장의 경제부시장 내정설과 관련,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자유한국당 울산시의원 5명은 12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특정인물의 논공행상성 등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며 "송 전 국장의 경제부시장 임용을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울산시가 지난 2일 입법예고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도 송 전 국장의 경제부시장 임명을 전제로 경제부시장의 권한을 강화하기 위한 사전 포석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조례는 지방정부의 운영을 위한 법률인데 한 사람의 공신을 자리에 앉히기 위해 법을 바꾸고 업무분장까지 조정하는 것은 송 시장의 무소불위에 가까운 전횡"이라며 "이는 공무원 조직의 파괴"라고 비판했다.

한국당 시의원들은 "경제부시장 업무의 최우선 과제는 국비확보"라며 "일각에서는 기재부 출신으로 부임한 지 6개월 밖에 안된 김형수 경제부시장의 교체는 재고해야 되지 않느냐는 의견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일 부이사관(3급)인 복지여성국장, 서기관(4급)인 대변인과 해양수산과장 등 3자리를 개방형으로 전환하고 경제부시장을 별정직으로 뽑는 '울산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입법예고했다.

개정 조례안은 '경제부시장은 시장을 보좌해 정책과 기획의 수립에 참여하고, 창조경제본부와 일자리경제국, 교통건설국 소관 사무를 총괄하고 그 소속 공무원을 지휘감독한다'고 돼 있다. 이와 관련, 송 시장의 선거캠프 출신인 송병기씨가 교통국장 출신이라는 점을 감안, 특정인을 경제부시장으로 내정해 놓은 상태에서 법령을 바꿨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 외에 지방부이사관(3급) 자리인 복지여성국장과 기존 공보관으로 불리던 지방서기관(4급)급 대변인을 개방형 직위로 조정된다. 지방서기관이나 지방기술서기관 또는 지방어촌지도관 자리인 해양수산과장도 외부에서 뽑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