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아산 초등학교 횡단보도에 안전시설 설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학생들 등하굣길 안전 지켜드려요…삼성디스플레이 ‘옐로카펫’ 설치

"오늘부터 횡단보도를 건널 땐 안전한 노란색 구역에서 신호를 지켜주세요"

삼성디스플레이가 충남 천안 아산 지역 초등학생들의 등하굣길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나선다.

세계일보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옐로카펫 설치 후 사진을 찍고있다.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삼성디스플레이는 충남도, 충청남도교육,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와 함께 ‘아이들이 안전한 마을 만들기 옐로카펫’사업을 함께 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천안 환서초등학교 2개소 설치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초등학교 앞에 총 18개소의 옐로카펫을 설치할 계획이다.

옐로카펫 사업은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횡단보도 진입부에 벽면과 바닥에 노란색을 입혀 학생들은 안전한 공간에서 신호를 기다릴 수 있게 하고, 운전자는 멀리서도 어린이를 쉽게 인식할 수 있게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삼성디스플레이 직원들은 지난 5월 아산 탕정초등학교와 탕정미래초등학교에 옐로카펫 5개소를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10일에는 아산 풍기초등학교, 천도초등학교, 신정초등학교 주변 6개소에서 옐로카펫 설치 및 미끄럼 방지 패드 부착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 하반기 5개소의 옐로카펫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천안·아산=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