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교사는 문제 빼내고…학생은 `도촬`, 자사고·공립중 시험문제 잇단 유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강북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와 강남구의 공립중학교에서 기말고사 시험문제가 유출됐다. 자사고에서는 학생들이 새벽에 교무실에 침입해 문제를 빼냈으며, 중학교에서는 교사가 학급 학생들에게 시험 문항을 유출했다.

10일 서울시교육청과 강남구 D중학교에 따르면 이 학교의 한 교사가 4일 치러진 3학년 기말고사를 앞두고 일부 학급 학생들에게 수학 시험문제를 미리 알려줬다. 이 교사는 '상중하' 수준별 수업반 중 '하'반 수업을 맡고 있었으며, 학생 약 10명에게 일부 문항을 미리 알려준 것으로 전해졌다. 유출된 문항은 6문제 안팎으로 알려졌다. 학교 측은 오는 17일 3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재시험을 치를 예정이며, 이런 내용을 9일 가정통신문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통보했다.

또 서울의 D자율형사립고에서는 학생들이 교무실에 몰래 들어가 기말고사 시험지를 촬영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유출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교육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서울시교육청, 학부모, 학원가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이 학교 2학년 학생 2명이 지난 3일 새벽 교무실에 몰래 들어가 문학 과목 시험지 등을 휴대전화로 촬영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학교 측은 학생들을 상대로 시험지 유출 여부를 확인한 뒤 2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10일 오전에 해당 과목의 재시험을 치렀다. 이후 선도위원회를 열어 해당 학생들에 대한 징계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효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