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아산시, 네번째 국공립어린이집 풍기이지더원 어린이집 개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풍기이지더원 어린이집’ 개원식에 참석한 오세현 아산시장(왼쪽 여섯번째)이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왼쪽 네번째)과 이은서 풍기이지더원어린이집 원장(왼쪽 세번째), 학부모 등과 함께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제공=아산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충남 아산시는 지난 7일 올해 네 번째로 문을 여는 국공립어린이집 ‘풍기이지더원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산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갖춘 어린이집을 통해 질 좋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모의 육아부담을 해소하고자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전환 대상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찾아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힘쓴 결과 올해에 모종캐슬어울림1단지(아), 모종캐슬어울림3단지(아), 배방3차 한성필하우스(아)에 이어 네 번째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소하게 됐다. 오는 9월에는 모종캐슬어울림2단지(아)도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소할 예정이다.

아산시는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뿐만이 아니라 기존 민간어린이집의 국공립어린이집 전환을 확대하는 등 증가하는 공공보육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켜 보육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오세현 시장은 “앞으로도 질 좋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원식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지경애 아산시어린이집연합회장을 비롯해 홍성표 시의원, 학부모, 원아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