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한국당, 대통령 2명 나온 '여의도 명당' 뜬다…당사 이전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지방선거 참패로 최대의 위기를 맞은 자유한국당이 중앙당사도 여의도 밖으로 옮기게 됐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건물이 대통령 2명을 배출한 곳이지만, 한 달에 1억 원 가까운 임대료를 감당하기 힘들어졌다는 설명입니다.

임소라 기자입니다.



[기자]

2007년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 당선.

5년 뒤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 당선.

이곳 여의도 국회 앞 한양빌딩에서 자유한국당은 2명의 대통령을 배출했습니다.

이 때문에 이곳은 한 때 정치권에서는 '명당'으로 통하기도 했습니다.

당으로서도 2007년부터 이 곳에서 보낸 10년 남짓이 최전성기였던 셈입니다.

그러나 한국당은 임대료를 절감하기 위해서 다음달, 여의도 당사 시대를 마감합니다.

한국당이 계약을 마친 새 당사 건물은 다리 건너 영등포동에 있습니다.

올초까지만 해도 국회 앞에 빌딩을 대출을 끼고 산 뒤 임대를 하는 이른바 '갭투자'를 해보려 했지만, 끝내 여의도를 떠나는 쪽으로 바뀌었습니다.

새 당사는 2개 층만 쓰기로 했는데, "현재 당사 규모의 5분의 1 수준"이라는 게 당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이에 따라 월 임대료도 현재 1억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앞서 한국당의 전신인 한나라당도 불법대선자금 수수가 드러나자 여의도 당사를 판 뒤 천막당사를 거쳐 한동안 여의도 밖 염창동에 머물렀습니다.

임소라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