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건강사회운동본부, 제6회 사회통합 기초질서 지키기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시아투데이 김시영 기자 = (사)건강사회운동본부(이사장 이수구)는 법무부·행정안전부 후원으로 ‘배려와 존중, 관심과 책임감 우리가 지키는 질서의 기초입니다’를 주제로 한 ‘제 6회 사회통합 기초질서 지키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응모는 8월20일까지로, 8~16세 대한민국 거주자 (전국 초·중학생)면 참가할 수 있다. 그리고(포스터·일러스트), 쓰고(동시·수필·표어), 만들고(웹툰) 6개 부문으로 △법과 질서 △약속과 신뢰 △배려 △세대, 성별, 인종, 지역, 종교, 이념, 계층 간 이해와 소통 등 학교생활과 교우활동에서 기본적인 ‘관계’를 실천하는 내용을 주제로 한다. 올해 공모전은 ‘나눔과 소통’메시지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한다.

포스터는 4절지(394*545mm)크기와 8절지(272*394mm), 일러스트는 4절지·8절지·A4용지(210*300mm), 공모전 홈페이지 내 응모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품뒷면에 부착해 우편접수하면 된다. 또 동시·수필·표어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law-campaign.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웹툰은 A4용지 2장/16컷 이내 공모전 홈페이지 내 응모신청서를 다운로드 해 작성한 후 작품 파일과 함께 홈페이지 파일에 접수하거나 작품 뒷면에 신청서 부착 후 우편접수 하면 된다.

대상에게는 법무부 장관상 100만원이 주어지며, 수상자에는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