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티맥스오에스, 자사 소프트웨어 GS인증 1등급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티맥스OS. (티맥스오에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티맥스오에스는 오피스 프로그램 ‘티맥스오피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내달 3일 ‘티맥스데이 2018’ 행사를 통해 선보일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도 인증에 포함됐다.

GS인증은 품질이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인증해주는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제도다. 기능성과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 보수성, 이식성, 일반적 요구사항 등 국제표준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부여된다. 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 분야에서 우선 구매 대상이 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GS인증을 받아야 할 정도로 소프트웨어 품질의 척도가 되고 있다.

티맥스오에스가 개발한 ‘티맥스OS’는 국내 PC용 OS 시장에서 9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MS 윈도우의 대안 운영체제다. 티맥스가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DBMS) 등 오랜 기간 쌓아온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국산 운영체제 제품이다.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티맥스오피스와 웹 브라우저 ‘투게이트’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티맥스오에스는 이번 GS인증을 바탕으로 국방분야, 노후 PC 교체 및 망분리 사업,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업무 등 B2B 환경에서 티맥스OS를 알릴 계획이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이번에 GS인증을 취득한 티맥스OS와 티맥스오피스는 MS가 장악하고 있는 전 세계 PC용 OS 및 오피스 시장을 정면으로 겨냥한 제품”이라며 “강화된 공공시장 영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무이의 OS 개발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시장 진입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조성준 기자(tiati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