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로앤비-대한변협, 청년변호사 지원 위한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억3000만원 상당의 청년변호사 지원 사업 협력 청년변호사 500명 대상…로앤비 사이트 90% 할인 혜택 1년간 제공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법률 솔루션 부문 선도기업인 톰슨로이터 로앤비(대표 방영선, 이하 로앤비)가 19일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와 청년변호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로앤비 방영선 대표와 대한변협 김현 회장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로앤비 본사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지원이 필요한 청년변호사들을 대상으로 4억3000만원 상당의 유료 법률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로앤비는 약 500명의 청년변호사에게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법률 정보 사이트인 ‘로앤비(www.lawnb.com)’ 1년간 90% 할인된 비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변호사 개업 5년 차 이하의 대한변호사협회 회원 변호사 500명으로 현재 로앤비 유료 계정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자세한 조건과 신청 기간은 다음 달 중 대한변협과 로앤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대한변협 김현 회장은 “협회는 최근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변호사 지원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사업이 청년변호사들이 양질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앤비 방영선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청년변호사들이 질 높은 법률 정보를 활용해 더욱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한변협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법조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앤비는 20만건 이상의 판례와 12만건 이상의 법령을 비롯해 각종 문헌, 서식, 법조인명록, 법률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법률 정보 서비스다.
신승훈 기자 shs@ajunews.com

신승훈 shs@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