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파주시장 당선인, '참좋은 지방정부 파주 준비위'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최종환 파주시장 당선인은 19일 민선 7기 파주시 출범을 위해 인수위원회 격인 '참 좋은 지방정부 파주 준비위원회'를 구성, 본격운영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파주시장 당선인, '참좋은 지방정부 파주 준비위' 출범



준비위는 오는 30일까지 업무보고와 현장방문을 통해 현안을 청취할 예정이다.

준비위의 활동 내용과 건의사항은 보고서 형식으로 최 당선인에게 제출된다.

준비위는 ▲ 경제·교통 ▲ 기획·행정 ▲ 교육·문화·복지 등 크게 3개 분과로 운영되며 김영수 위원장을 포함 총 14명의 준비위원으로 구성됐다.

최종환 당선인은 "시대적 변화와 새로운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안전, 복지, 교육문화 등 민생과 현장중심으로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이번 준비위원회 활동을 통해 파주의 오랜 시정 공백을 이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영수 위원장은 현대아산 관광경협본부장과 국회의장 대변인을 지낸 남북교류 전문가로 알려졌다.

부위원장에는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교수가 선임됐으며,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 정창수 나라 살림연구소 소장 등 각계 전문가가 파주시를 진단하고, 당선인의 시정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한편 준비위는 시민으로부터 정책아이디어를 제안받는 온라인 소통 플랫폼 '통일로 1번가'를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최종환 당선인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정책아이디어를 올리면 된다. 블로그 주소는 https://blog.naver.com/cwd419.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