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6 (일)

김경수 경남지사 당선인 "19일 인수위 인선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제위기-도정혁신, 투 트랙으로 도정 인수 진행"

뉴시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김경수 경남도지사 당선인. 김 당선인은 18일 "경남 경제위기 대응과 도정혁신 구현을 위해 투 트랙으로 도정 인수를 진행하고, 인수위 주요 인선 내용은 19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2018.06.18.(사진=뉴시스 자료사진)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김경수 경남도지사 당선인은 18일 "경남 경제위기 대응과 도정혁신 구현을 위해 투 트랙으로 도정 인수를 진행하고, 인수위 주요 인선 내용은 19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수 당선인 측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의 추진을 위해 '경제혁신·민생위원회'와 '새로운경남위원회'를 꾸렸다고 했다.

김 당선인이 직접 위원장을 맡는 '경제혁신·민생위원회'는 당장 시급한 경제와 민생 현안을 챙기며, 선거운동 기간 공약했던 대로 취임 이후 '경제혁신추진단'으로 전환된다.

'경제혁신·민생위원회'는 경제혁신분과와 민생경제분과로 구분해 노동자, 자영업자, 중소기업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제주체에 대한 지원 방안을 수립한다.

또한 추경 편성과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고용위기지역 지정 등에 따른 정부 지원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나선다.

아울러 도지사 임기 시작과 함께 '경제혁신추진단'이 즉각 활동할 수 있도록 '경남 신경제지도 비전' 공약과 중장기 경제정책에 대한 검토, 별도 예산 1조원 규모의 ‘경제혁신특별회계’ 조성과 집행의 밑그림을 그려나가는 것도 ‘경제혁신·민생위원회’의 몫이다.

‘경제혁신·민생위원회’는 오는 20일 1차 회의를 계획하고 있으며, 막바지 인선작업을 진행 중이다.

'도정 4개년 계획 수립을 위한 새로운 경남위원회(이하 새로운경남위원회)'는 도정업무 전반을 점검하고, 도정혁신안을 마련한다.

김 당선인이 평소 강조했던 대로 부서 간 칸막이를 넘어서는 통합행정 구현과 공무원 스스로 혁신의 주체가 되는 업무혁신 시스템을 구축을 추진한다.

‘새로운경남위원회’는 ‘민생·혁신·상생·참여 도정’ 실현을 위한 도정운영 목표와 비전·전략, 핵심 도정 과제 등을 망라한 민선 7기 경남 도정운영 4개년 계획 수립을 담당한다.

또한 가칭 ‘시민참여센터’를 설치해 참여와 소통의 도정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한다. 도민들의 정책 제안을 도정에 반영하고, 경남형 참여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지속가능한 참여도정을 제도화할 계획이다.

‘새로운경남위원회’는 ▲기획분과 ▲경제분과 ▲균형발전분과 ▲사회분과 ▲행정혁신분과로 세분화되는 ‘운영위원회’와 ‘시민참여센터’가 포함된 ‘도민인수위원회’로 구성된다.

‘새로운경남위원회’의 위원장은 2인 이상 공동위원장 체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위원장과 인수위원 등 인선이 확정되는 대로 즉시 출범하며, 활동 기간은 기본 30일로 하고 필요 시 10~20일 정도 연장할 방침이다.

활동이 종료되면 운영기간 성과를 도민과 공유할 수 있는 보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경수 당선인은 취임식 등 행사와 의전은 최소화하고, 취임과 동시에 경제와 민생살리기에 매진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인수위 운영을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경수 당선인은 오는 19일 오전 11시 경남도청 브리핑룸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도정 인수 활동계획과 주요 인선을 발표할 예정이다.

hj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