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대전대 국제교류원, 2018-1학기 유학생 수료식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대학교 국제교류원은 지난 15일 교내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유학생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교환학생 33명과 한국어교육센터생 116명 및 이번 학기를 끝으로 졸업하는 GKS 장학생(대학원생) 6명과 학부생 13명 등 총 171명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날 수료생들을 비롯해 이봉환 국제교류원장을 비롯해 하명애 외국어교육센터장과 국제교류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유학생 수료자 중 교환학생은 짧게는 6개월에서 1년 간 각자의 전공에 맞는 학과 전공 관련 수업과 한국어과목 및 한국문화와 전통과목 등을 이수했다. 또 한국어교육센터 학생들은 한국어교육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수업을 받아왔다.

아울러 전국의 유적지 및 관광지를 견학하는 등 한국 문화와 전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도 했다.

국제교류원은 이들이 향후 한국과 대전, 대전대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을 마친 교환학생 및 한국어교육생은 그동안 연습한 연극과 노래, 춤 등을 선보이며 한국에서의 시간을 뜻 깊은 추억으로 마무리했다.

이봉환 국제교류원장은 "현재 본교 유학생이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앞으로도 유학생 교육과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향후 폭넓은 국제교류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을 유치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