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고삼석 방통위 상임위원, 캐나다·미국 ICT 산업현장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KC 2018 행사 참석 및 방송통신 분야 규제동향 파악 계획

현지에서 유학중인 차세대 인재들 격려할 예정

뉴시스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17일부터 23일까지 CKC 2018 행사 참석과 방송통신 분야 규제동향 파악을 위해 캐나다 밴쿠버와 미국 실리콘밸리를 방문한다.

이번 출장은 문재인정부 2년차를 맞아 혁신성장의 가시화를 위한 정책추진이 본격화 되는 시점에 미디어 및 ICT(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신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효과적인 규제혁신 방안을 모색하려는데 목적이 있다.

CKC(Canada-Korea Conference on Science & Technology)란 한국-캐나다 간 과학기술분야 최대 학술교류 행사다. 금년에는 개최 도시인 밴쿠버의 특성을 살려 '제4차 산업혁명'이 메인 주제로 선정됐다.

고삼석 위원은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CKC 2018 행사에 참가해 제4차 산업혁명 관련 논의 동향을 파악하고, 차세대 프로그램(Young Generation Program) 등에 참석해 현지에서 유학중인 차세대 인재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또 행사 기간 중 글로벌 혁신기업인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밴쿠버 지사를 방문, 최신 산업동향을 파악하고 주정부의 지원정책 등에 대해 설명을 들을 예정이다.

한편, 실리콘밸리에서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무역관과 한국혁신센터(KIC), 삼성리서치아메리카(SRA)를 방문한다. 한인 개발자 모임인 K-그룹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글로벌 ICT 기업들의 서비스 및 기술 동향도 파악할 계획이다.

csy62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