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교육소식]거제 진목초, 6학년 심폐소생술 교육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15일 경남 거제시 옥포동 진목초등학교에서 6학년 학생들이 거제소방서 대원들의 지도로 심폐소생술 방법을 배우고 있다.2018.06.15.(사진=진목초등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거제 진목초, 6학년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경남 거제시 옥포동 진목초등학교(교장 황은숙)는 15일 거제소방서 협조를 받아 6학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올바른 순서, 방법 등을 되짚어 보고 소방대원의 시범을 따라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소방대원과 자원봉사자들은 학생들이 올바른 자세와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개별 지도를 했다.

진목초등학교는 소중한 생명을 내 손으로 구하고 지키기 위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창원도서관, 문체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선정

경남도교육청 직속기관인 창원도서관(관장 김희곤)은 2015년부터 4년 연속으로 선정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창원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함께 읽기 형식으로 ‘동양고전강독, 고전으로 사람을 읽다’제목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하는 시민들은 ▲동양고전의 시대적 이해 ▲유가(儒家)의 사상과 도가(道家)의 사상 ▲법가(法家)의 사상을 찬찬히 살펴보고 하나의 사상이 탄생하게 된 사회 역사적 배경과 그 사상이 가졌던 의미를 살펴보게 된다.

창원도서관 관계자는 불통의 시대를 넘어 소통을 위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동양고전의 이해로 삶의 방향과 인문학적 소양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도서관 홈페이지(http://cwlib.gne.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5-278-2851)로 문의하면 된다.

hj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