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서울문화예술대학교, 2학기 시간제 등록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2018년 2학기 시간제등록 접수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간제등록이란, 「고등교육법」 제36조제1항 및 「평생교육법」 제32조 또는 제33조에 따라, 대학(산업대학, 전문대학 및 원격대학 포함) 혹은 평생교육시설에서 입학생 외 일반인이 당해 대학의 수업을 이수할 수 있는 제도이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해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18년 2학기 수업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과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사회복지전공, 사회복지현장실습, 애완동물관리전공, 건축 관련 전공과목 등 다양한 과목을 신청할 수 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의 경우 오프라인 출석일이 많고, 지역제한을 두어 수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시간제 실습과목은 출석수업 2회를 진행하고 그 외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실습지역에 제한을 두지 않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문제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시간제등록 수업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이밖에도 애완동물 관련 산업 시장이 커지면서 애완동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어 관련 과목 수강에도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시간제등록에서는 애완동물관리전공 전공과목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표준 교육과정에 맞춰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한다면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관련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시간제 등록생을 매 학기 모집하고 있으며, 1년에 두 번 개강을 진행한다.또한 시간제에서 수강을 하게 될 경우 한 학기 최대 4과목(12학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개설과목 및 제출서류, 원서작성, 수강신청에 대한 정보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시간제등록 홈페이지나 전화 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