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대입공론위, 의제 선정 위한 시나리오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입제도 개편을 위한 공론화위원회는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 의제 선정을 위한 시나리오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대입제도개편특별위원회의 검토와 논의를 거쳐 국가교육회의에서 지난 5월 30일 최종 확정된 대입제도 공론화 범위 설정에 따른 후속조치다. 이번 시나리오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공론화 의제는 추후 권역별 대국민토론회, 미래세대 토론회, TV 토론회 등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치게 되며, 최종적으로는 시민참여단에게 숙의 의제로 제공된다.

시나리오 워크숍은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검토와 논의를 위해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비전 공유 △공유된 비전 및 공론화 범위 대상에 대한 입장을 반영한 시나리오안 마련 △전체 논의를 통한 공론화 의제 마련의 절차로 진행된다.

공론화위원회는 공론화 의제로 활용될 시나리오를 마련하기 위해 대입제도 개편의 이해관계자인 학생, 교원, 학부모, 대학관계자와 대입제도 전문가가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균형 있게 반영되도록 하기 위하여 국민제안 열린마당, 이해관계자.전문가 협의회, 좌담회 등 의견수렴 과정에 참여했던 이해관계자 중심으로 참가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김영란 공론화위원회 위원장은 “대입제도 개편으로 인해 직접적 영향을 받는 이해관계자들, 특히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고교생들과 2022학년도에 대학입시를 치르게 될 중학생들이 시나리오 작성 과정에 참여해 대입개편 방향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