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수원대, 4차산업혁명 대비 교수법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18일 본교 ACE교육관에서 ‘융합교육 난 이렇게 한다’란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헤럴드경제

[사진=수원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교수법 워크숍은 다양한 주제로 매학기 3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이상선 한경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융합 교육의 단계별 이해와 사례로 보는 융합 수업의 실제를 강의한다.

전영미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융합교육에 맞는 다양한 교수법을 개발하겠다”고 했다.

수원대는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교육에 기반을 둔 교양과정과 코딩과정, DFC(Digital Fabrication Center)에서의 메이커(Maker) 교육 등 기초소양 교육을 하고 있다.

또 학생참여형, 융합형 교육과정을 새롭게 도입하고 기존의 교과과정은 특성화해 대학 전체 교육시스템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편해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