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영·유아 특수교육대상 입학설명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이한영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11일 특수교육대상 영ㆍ유아의 입학적응을 지원하는 '2019학년도 특수교육대상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만2세~5세의 특수교육대상 영ㆍ유아의 학부모가 유치원과 초등학교 등 상급학교 진학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선정ㆍ배치 등 행정 절차 및 특수교육기관에 대한 정보 부족 등 어려움이 있어 유치원 및 초등학교 입학설명회와 특수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해 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입학설명회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ㆍ배치 관련 업무 담당자가 관련 일정과 절차 및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대전혜광학교를 방문한 학부모들은 유ㆍ초ㆍ중ㆍ고등학교ㆍ전공과정에 이르는 특수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안내받고 교육 관련 시설 및 편의 시설 등을 둘러봤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특수학급은 물론 특수학교에 대한 안내로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진학은 물론 중ㆍ고등학교 등 아이들이 진로에 대하여 계획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원성 유초등교육과장은 "학부모 대상 입학 지원 연수 등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취학 가능한 특수교육기관에 대한 정보와 긍정적인 적응 사례를 제공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 영ㆍ유아들의 행복한 상급기관 적응뿐 아니라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유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한영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