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목포대일자리센터,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토크콘서트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국립목포대학교 일자리센터는 지난 4일 여대생들에게 성평등 가치와 젠더(Gender) 의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제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WITHYOU 토크콘서트에 참여했다.

이번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는 ‘여성의 눈으로 세상으로 보자’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주제로 다양한 영화 상영 및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과 올해의 페미니스타로 선정된 배우 이영진 등이 참여한 ‘#METOO, #WITHYOU’ 주제의 ‘아니타 힐’ 영화 상영 및 해시태그 운동에 관한 토크콘서트가 많은 주목을 받았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우리 사회의 성별 위계와 권력에 의해 일어난 성추행·성폭력 사건이 미투 운동의 원인이 됐고 이것이 한국 사회 전반에 심각한 문제라는 측면에서 미투 운동의 의의를 살펴보고 이후 나아갈 방향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한편, 목포대일자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이번 영화제 참여와 함께 젠더(Gender) 의식 함양을 위한 수요공감시네마, 공감멘토링, 젠더 감수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여대생 대상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