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경기도학생교육원, 미래 인재 양성 및 수련활동 활성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1일, 경기도학생교육원-경기도청소년수련원 업무협약

아시아투데이

경기도학생교육원이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위해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제공 = 경기도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학생교육원은 11일 안산시 경기도청소년수련원에서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위해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학생교육원’은 6개 학생야영장과 함께 학생들에게 공감, 배려, 나눔 등 공동체 의식과 학교민주주의를 위한 학생자치능력을 함양시키고, 수련(야영)활동을 통해 자율성과 협동성을 기르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하는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 수련(야영)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시설 공동 사용,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대국민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활동 등이다.

협약 기간은 2018년 6~2020년 6월까지 2년이며, 이번 협약으로 정보 교환과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 구축을 통해 청소년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경기도학생교육원 및 6개 학생야영장에서의 청소년 활동을 보다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한다.

또 경기도학생교육원과 6개의 야영장은 “교사와 학생들이 좋아하는 활동 놀이터로서의 청소년 활동을 만들어보자”라는 목표 아래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상호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