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제주소식] 도의회, 서귀포시 노인복지관서 이동상담소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제주도의회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서귀포시 노인복지관에서 법률전문가 등과 함께 '동네방네 찾아가는, 도민불편 제도개선 이동 상담소'를 운영한다.

연합뉴스

제주도의회 의사당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도의회는 이번 달은 가정의 달을 맞아 도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겪고 있는 제도상의 문제점과 불편사항 등을 듣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건축·부동산·생활법률·제도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건축사, 공인중개사, 변호사, 도의회 정책자문위원 등 4명의 분야별 전문가들로부터 1:1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제주대 총학생회, 29∼31일 아라대동제 개최

(제주=연합뉴스) 제주대학교 제50대 총학생회는 오는 29∼31일 제주대 일원에서 개교 66주년 기념 '2018 Like Dream 아라대동제' 행사를 개최한다.

연합뉴스

마마무의 '별의 빛나는 밤'
[연합뉴스 자료사진]



총학생회는 올해부터 대학 축제기간 주류 판매가 금지됨에 따라 맛보고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테마거리, 개인장터, 각종 공연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기간 헤이즈, 길구봉구, 청하, 마마무, 리듬파워 등 연예인 축하공연도 진행된다.

제주시, 저소득 한부모가족 자녀학습비 지원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저소득 한부모가족 중·고등학생 자녀의 학원수강료 등 학습비를 지원하기 위해 짝수월 1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한부모가족 자녀학습비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제주시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원대상은 '한부모가족지원법' 상 기준 중위소득 52% 이하 한부모가족의 중·고교재학생 자녀로, 중·고교 교과목 학원등록 또는 학습지 수강자를 우선 지원한다.

예산범위 내에서 컴퓨터, 음악, 미술, 체육 등 예체능과목 수강자도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1인당 월 10만원 이내의 학원 또는 학습지 수강료로 최대 6개월분의 수강료를 지원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