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강남 오피스텔 입주자, 경비원 2명 흉기살해…"환청 들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층간소음 민원 제기" 주장도…경찰, 범행동기 집중 조사

이르면 오늘 중 구속영장 신청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서울 강남 오피스텔에서 20대 남성 입주자가 경비원 2명을 흉기로 살해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경찰은 정신질환에 따른 범행일 가능성을 조사 중이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자신이 거주하는 오피스텔의 경비원 2명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강 모(28) 씨를 조사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강 씨는 지난 26일 오후 9시께 강남구 세곡동 오피스텔 지하의 관리사무소를 찾아가 경비원 A(65), B(64) 씨를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범행 후 강 씨는 오후 10시 20분께 오피스텔에서 750m가량 떨어진 파출소를 찾아가 "사람을 죽였다"고 자수해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그는 파출소에 갈 때 범행에 사용한 흉기를 가방에 넣어 가져간 것으로 전해졌다.

강 씨는 경찰 조사에서 "정신병으로 약을 먹어왔다"거나 "환청이 들린다. 위층에서 소리가 들린다" 등 다소 일관성 없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강 씨가 층간소음으로 민원을 제기한 적이 있다고 주장함에 따라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것에 불만을 품고 경비원들을 해쳤는지도 조사 중이다.

그러나 경찰 관계자는 "확인 결과, 강 씨 세대는 소음과 관련한 민원을 한 적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강 씨 진술의 신빙성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강 씨와 주변 인물 등을 대상으로 범행동기를 조사하는 한편 국민건강관리공단과 가족 등을 통해 그의 정신병력 여부를 확인 중이다.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강 씨의 범행 사실을 확인했으며, 이르면 이날 중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또 피해자들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해 28일 부검할 계획이다.

j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