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한남대 대전권 사립대 유일 '고교교육 기여대학' 사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립 충남대·공주대·한밭대도 … 지원액 공주대 최다

뉴시스

【대전=뉴시스】 한남대가 대전권 사립대 중 유일하게 교육부의 '2018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캠퍼스 전경.(사진=한남대 제공)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권 대학 4곳이 교육부의 '2018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17일 교육부와 해당대학에 따르면 이번 사업에 전국 68개(수도권 30개, 지방 38개) 대학이 선정됐고 대전권에서는 국립대의 경우 충남대·공주대·한밭대가, 사립대는 한남대가 선정됐다.

대학별로 지원받는 액수는 공주대가 13억1400만원으로 최다이고 대전권 사립대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한남대는 8억700만원으로 뒤를 이었다.

충남대는 7억9600만원이고 올해 새롭게 선정된 한밭대는 6억4100만원이다.

이번 사업은 고교교육 내실화 및 학생·학부모의 대입 부담 완화에 기여하는 대학을 선정 지원한다.

한남대는 지난 2014년과 지난해에 이어 선정됐다. 대학입시의 공정하고 안정적인 운영, 중·고교와 연계 및 관련 인프라 확충 등으로 학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남대 정성진 입학홍보처장은 "앞으로도 대입전형 단순화 및 투명성 강화, 공정성 제고 등을 통해 우리 대학이 고교교육의 내실화에 기여하는 대학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ssyo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