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아! 이 금융상품] 한화투자증권, '한화 글로벌인프라 랩'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한화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한화투자증권, '한화 글로벌인프라 랩' 선봬

한화투자증권은 25일 미국증시에 상장된 인프라투자회사 및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등에 투자하는 ‘한화 글로벌인프라 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인프라 랩은 대체투자에 특화된 리암그룹의 자문을 받아 글로벌 노후 인프라 대체 및 신규 투자 등 인프라 수요의 확대에 따른 투자기회를 발굴하여 관련기업과 사모펀드, MLP 등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 원이며 美 달러로 별도 환헤지 없이 투자한다.

한화투자증권은 “기관투자자가 선호하는 인프라 자산에 투자함으로써 금리와 물가상승 환경에서 투자수익 확보와 자산가치 보호의 이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투자대안”이라며 “해외주식 직접투자 형태로 동일 유형의 해외투자펀드와 비교할 때 절세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선철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상무는 “일반투자자들이 변화하는 투자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절한 투자대안을 제시함으로 전문적인 기관투자자가 기대하는 투자성과와 유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상품개발과 공급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현대카드, ‘더 퍼플’ & ‘더 레드’ 카드 출시

현대카드는 25일 자사 프리미엄 카드로 신상품 '더 퍼플 에디션2'와 '더 레드 에디션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퍼플에디션2는 항공마일리지와 M포인트 중 선택할 수 있다. 항공마일리지를 선택하면 대한항공은 결제금액 1500원 당 1마일리지, 아시아나 항공은 1000원 당 1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M포인트는 업종에 따라 결제액의 0.5~2%가 기본 적립된다.레드에디션3의 M포인트 혜택은 '현대카드M3 에디션2'와 동일하다. 업종에 따라 결제액의 0.5~2%가 기본 적립된다.기존 퍼플 회원의 카드 사용패턴을 분석해 선호도와 이용률이 좋은 여행ㆍ항공 혜택을 중점으로 트래블과 호텔, 쇼핑 바우처를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이 79만5000원이며, 국내ㆍ외 겸용은 80만원(가족 20만원)이다.

■ 광주은행,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ㆍ적금' 판매

광주은행은 25일 오는 7월31일까지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ㆍ적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예ㆍ적금은 KIA타이거즈의 V12를 기원하며 출시한 상품으로 KIA타이거즈의 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예금은 500만원부터 최고 5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 기본금리 연 1.9%에 성적에 따라 최대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2.4%의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KIA타이거즈가 정규리그 20승 투수 배출시 0.1%포인트, 포스트시즌 진출 시 0.2%포인트, 한국시리즈 우승 시 0.2%포인트다.적금은 월 10만원부터 최고 100만원까지 가입가능한 상품이다. 기본금리 연 1.8%에 예금과 동일한 조건의 우대금리(최대 0.5%포인트)를 제공한다.

진종식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