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공천 여론조사 못 믿겠다" 한국당 경북지역 곳곳서 '잡음'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론조사 전화 도중 통화 중단 속출…영주서는 여론조사 다시

연합뉴스

"여론조사 못 믿겠다"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김천시장 경선에서 탈락한 최대원 예비후보와 지지자 100여명은 24일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당사를 찾아 여론조사 결과를 믿을 수 없다며 조사 결과와 공천 심사 과정을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2018.4.24. duck@yna.co.kr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자유한국당이 텃밭 격인 경북지역에서 기초자치단체장 공천을 위해 실시하는 여론조사가 곳곳에서 불공정 논란으로 잡음이 일고 있다.

김천시장 경선에서 탈락한 최대원 예비후보와 지지자 100여명은 24일 한국당 경북도당 당사를 찾아 "여론조사 결과를 믿을 수 없다"며 조사 결과와 공천 심사 과정을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최 후보는 "그동안 수회에 걸쳐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연승을 해 김천시민이면 누구나 이번 선거는 최대원이 대세라는 여론이 팽배하다"며 "세 살 난 어린아이도 이해할 수 없는 공천 조작극이 어떻게 일어났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간다"고 주장했다.

또 "공천을 받은 김응규 후보가 경선에 참가하는 후보 본인만 직접 할 수 있는 전화홍보를 음성녹음 전화로 대량 발신해 경선 규정을 위반해 선관위에 고발했다"고 말했다.

최 후보는 경북도당이 이번 사태를 재고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와 함께 지지자들과 동반 탈당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영주지역 당원 150여명은 "지난 22일 실시한 전화 여론조사 과정에서 수시로 전화가 끊어져 당원들이 조사에 응답조차 할 수 없었다"며 경북도당을 찾아가 항의했다.

경북도당 공관위는 사실을 확인하고 오는 26일 여론조사를 다시 하기로 했다.

구미시장 경선은 지난 19∼20일 컷오프 여론조사를 통해 김봉재, 김석호 후보가 탈락하고 이양호, 허복 후보가 경선 후보로 선정됐다.

그러나 컷오프에서 탈락한 두 후보가 "여론조사 중에 '조사가 마감됐다'거나 '조사 대상이 아니다'는 메시지가 나온 뒤 전화가 끊어지는 일이 잇따랐다"며 반발했다.

경북도당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불공정 논란과 점거 농성에 당 업무가 거의 마비상태"라고 하소연했다.

duc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