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완구 “충청대망론, 저를 포함해 살아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청대망론 많아…불씨 꺼뜨리지 않겠다”

대권도전 전엔 당권도전 뜻 “당 화합 위한 역할 마다 않을 것”

“홍준표, 총리직 사퇴 후 한번도 연락 안했다”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자유한국당 소속의 이완구 전 국무총리는 23일 “충청대망론은 저를 포함해서 살아있다”고 차기 대권도전 의사를 내비쳤다.

이 전 총리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청도 사람들은 끈질기고, 쉽게 포기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지난 대선에 나섰다가 중도 하차하고, 더불어민주당 소속이었던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미투(Me too, 나도 고발한다) 파문에 정치인생이 위태로워지는 등 충청 대표주자들이 사라졌다는 지적에 대한 응수다.

그는 “충청대망론엔 많은 분들이 있다”며 “그분들을 돕든, 제가 직접 나서든 불씨를 꺼뜨리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대선도전 의사를 확인하는 질문엔 “사람에 따라 해석이 다를지 모르겠다”고 한발 뺐다.

이 전 총리는 대권도전에 앞서 당권부터 접수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6.13 지방선거에서 한국당이 패할 경우 홍준표 대표 등 지도부가 물러나고 조기 전당대회가 열릴 가능성을 염두에 둔 포석이다.

이 전 총리는 “지방선거 이후 강력한 당의 화합 등을 이루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어떤 역할도 피하지 않겠다”며 “지금까지의 이완구 모습과는 다르게 상상 이상의 역할을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는 홍준표 대표에 관해선 “지방선거 전까지 홍 대표를 흔들지 말고, 대표를 중심으로 지방선거에서 승리해야 한다”면서도 “홍 대표도 언행의 무서움과 무거움을 느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홍준표 대표와는 3년 전 총리직 사퇴 이후 한 번도 전화통화를 하거나 만나거나 소통한 적 없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