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완구 "천안 재보궐 불출마..지방선거후 어떤 역할이든 하겠다"(상보)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3일 국회 정론관서 기자회견

"당 지도부로부터 어떤 출마 제안도 받은 적 없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재은 김미영 기자] 이완구 전 국무총리는 23일 “한국당 최고 지도부로부터 6.13 지방선거에 대해 제안 받은 바 없다”며 “천안 재보궐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다만 지방선거 이후 당에서 필요하다면 어떤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며 정계 복귀 가능성을 열어뒀다.

이 전 총리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충청권 민심 등을 보도로 봤지만, 한번도 최고 지도부로부터 출마 제안이나 내용을 직접 받은 바 없다. 이유는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는 더이상 이문제를 묻지 않기로 하면서 동시에 천안 재보궐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며 “당내 화합, 당내 갈등, 불필요한 오해라는 측면에서 결정한 일이다”라고 했다.

이어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당에서 요청하든 않든 단 한 표라도 도움이 된다면 어디든 찾아가서 우리당 후보에 힘을 실어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홍 대표 등을 향해선 “언행을 무겁게 하라”면서도 “다소 과격스럽고, 좀 그런 언행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홍 대표에 심을 실어줘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전 총리는 “우리당 최고 지도부는 당내 화합에 힘써야 한다”며 “향후 지방선거 후에 할수 있는 어떤 역할도 피하지 않겠다”고 했다.

특히 “새로운 당의 모습을 복원하는데 모든 힘을 쏟겠다”라며 “앞으로 어떤 역할이 주어져도 정치인으로서 지금까지 이완구 모습과는 다른, 적극적이고 상상할 수 있는 이상의 역할을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