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드루킹 사건에…문 정부 ‘정통성’까지 끌어들인 야권

댓글 1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주당 “국정원과 본질이 달라”

김경수 “조사받고 의혹 털겠다”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등 야권이 20일 ‘드루킹’ 사건을 두고 문재인 정부 정통성까지 문제 삼고 나섰다. 반면 여당은 “정치공세”라고 했으며, 드루킹 연루 의혹이 제기된 김경수 의원은 “(경찰이) 저를 불러서 조사하고 확인할 것은 확인해서 의혹을 가능한 한 빨리 털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이명박 정부 때 국가정보원의 댓글공작과 드루킹 사건이 다를 바 없다고 주장한다. 홍준표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정권의 정당성, 정통성도 국민적 의혹 대상이 되기 때문에 문 대통령이 떳떳하다면 최순실 특검을 우리가 받아들였듯이 문 대통령이 야당의 특검 주장에 직접 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수사를 지휘하는 서울중앙지검 1차장 윤대진 검사는 문재인 대통령이 노무현 정부 민정수석 재직 시 산하 특별감찰반장으로 일했고, 수사총책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은 김 의원과 국정상황실에서 함께 근무했던 동지”라며 “(검경) 수사지휘부는 수사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댓글 쿠데타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을 위한 특검을 관철하기 위해선 국민이 거리로 나오는 것밖에 없다”고 했다. 민주평화당 김경진 최고위원은 YTN 라디오에서 “대통령 선거 정통성 문제까지 불똥이 튈 수도 있는 문제”라고 했다.

반면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국가기관) 권력형 댓글조작과 드루킹 일당의 댓글 장난을 동일시하는 것은 파리 보고 새라고 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김경수 의원은 경남도청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야당은 이 사안을 마치, 국정원과 경찰, 군을 동원한 불법 사건과 전혀 다른 차원의 사안임에도 자기들의 그런 과거 잘못을 다시 한번 만회하기라도 하려는 듯 정쟁의 소용돌이 속으로 이 문제를 끌고 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 “경찰이 수사 내용을 찔끔찔끔 흘리면서 (의혹을) 증폭시키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했다.

<강병한 기자 silverman@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