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박종진 "배현진 돌풍 세상 어지럽혀…정권교체 피해자는 나"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뷰-①] "돌풍은 바른미래당 박종진 통해 이뤄질 것"

"배현진, 文정부 비판했다면 피해자로서 손실봤겠지만…"

뉴스1

박종진 바른미래당 송파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사무실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8.3.23/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김성은 기자 = "자유한국당이 배현진으로 돌풍? 그냥 말만 돌풍이다. 돌풍 불면 먼지도 불기 때문에 돌풍이 불면 안 된다. 세상이 어지러워진다. 한국당은 자중의 시간이 필요하지 않나".

유명 방송 앵커 출신의 박종진 바른미래당 서울 송파을 공동 지역위원장은 지난 23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소재 '박종진의 휴먼연구소'에서 뉴스1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 지역 국회의원 재선거의 한국당 후보로 나설 것으로 보이는 배현진 송파을 당협위원장의 '돌풍' 발언에 이처럼 받아쳤다.

배 위원장은 지난 21일 "어떻게 순식간에 돌풍이 일어나는지 앞으로 보여드리겠다"며 재선거에 임하는 각오를 밝힌 바 있다.

박 위원장은 "한국당은 (의석수가) 100석이 넘는 거대 정당인데 무슨 돌풍을 일으키나. 수성(守城)이라는 단어가 맞다"며 "돌풍은 바른미래당 같은 소수 정당에서 박종진을 통해 이뤄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한국당 주장처럼 배 위원장을 '정권교체 피해자'로 볼 수 있지만 100% 맞는 설명은 아니라고 봤다.

박 위원장은 "본인(배 위원장)이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면 (정권교체로 인한) 피해자로서 손실을 봤다고 할 수 있다"며 "그런데 그게 아닌 파업에 참여한 사람이 복귀하면서 파업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들이 불이익을 받으니깐. 그것은 회사 내부 문제 아닌가"라고 말했다.

뉴스1

박종진 바른미래당 송파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사무실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8.3.23/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로의 정권교체로 인한 피해자는 오히려 본인이라고 주장했다.

"(나는) 기자로서 선봉에 서서 (노무현 정부의 청와대 기자실 폐쇄에) 싸웠던 청와대 출입기자 중 하나였다"며 "(직전) 방송에서도 문재인 대통령 후보에 협조한 것은 아니었다. 방송에서 부담이 돼서 (그런지) 문재인 정부 (출범) 바로 직전에 (내가) 그만두게 됐다. 내가 오히려 피해자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박 위원장은 방송 앵커 시절 '유승민 현 바른미래당 공동대표 등이 차세대 대선후보로 나오 면 좋겠다', '대통령은 대선 재수 좀 안 했으면 좋겠다' 등 발언을 했던 점을 상기하면서 "방송국에서 알아서 (나를) 정리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의 '방송인 배현진'에 대한 평가는 비교적 후했다. "아나운서로서 월등하고 목소리 좋고, 띄어 읽기 잘 읽고, 수려하다. 그러니깐 8년 동안이나 (뉴스 메인)앵커를 했을 것"이라며 "방송인으로서 배현진은 훌륭하다"는 것.

박 위원장은 또 "민주당에서 방송인 또는 언론인 출신 후보자가 나오지 않으면 언론인 출신인 나와 방송인 출신의 배 위원장 간 양자 대결 구도가 형성될 것"이라며 "열심히만 하면 승리 가능성을 점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위원장은 같은 당 송동섭 공동지역위원장과 나란히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친 상태다. 당은 이 지역구 국회의원 재선거에 특정 예비후보자를 전략공천할지, 아니면 예비후보자 간 경선을 실시할지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pej86@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