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창원시, 대학생 취업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창원시) 창원시는 23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취업서포터즈와 대학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대학생 취업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창원시) 창원시는 23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취업서포터즈와 대학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대학생 취업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창원=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창원시는 23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취업서포터즈와 대학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대학생 취업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학생 취업서포터즈는 경남대학교 등 관내 6개 대학교 학생 4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서포터즈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신속정확한 취업정보와 취업시책을 공식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이용해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청년실업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창원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년부터 일자리창출과에 청년담당을 신설해 청년일자리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은 “앞으로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취업시책 및 우수기업의 채용정보들을 블로그 등 각종 메신저를 통해 홍보해 일자리를 구하는 청년과 인재를 구하는 기업의 가교 역할을 해 줄 것”을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