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질병관리본부-KOICA, '개도국 감염병 퇴치 협력'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뉴시스】이인준 기자 =질병관리본부가 20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전략적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질병관리본부는 감염병 분야, KOICA는 우리나라가 개발도상국의 경제개발과 복지향상을 위해 자금을 지원하는 대외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에서 각각 전문성을 발휘해 포괄적이고 적극적인 협업체계의 토대를 마련키로 했다.

주요협력 분야는 ▲개도국 대상 감염병 분야 무상개발협력사업에 대한 질병관리본부의 기술협력 및 자문▲KOICA의 국제질병퇴치기금 사업 심사 및 운영에 대한 질병관리본부의 기술 협력 및 자문▲질병관리본부의 글로벌보건안보구상 선도 그룹회의 활동에 대한 KOICA의 협력 및 지원▲감염병 분야 무상개발협력사업을 위한 공동 교육, 연구, 상호교류 및 정보 공유등이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해 개도국에서 시행하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감염병 분야 공적개발원조사업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개발도상국의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이 효과적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경 KOICA 이사장은 "우리나라와 개발도상국이 동시에 혜택을 받는 상호 호혜적 공적개발원조사업의 실현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ijoino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