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아! 이 금융상품]MG손보, 암진단비 집중 ‘2030암보험’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MG손해보험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MG손보, 암진단비 집중 ‘2030암보험’ 판매

MG손보는 19일 최근 사망, 고액암 등 필수연계가입 조건 없이 오직 ‘암진단비’ 하나만 보장하는 2030세대를 위한 ‘(무)다이렉트 2030암보험’을 출시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복잡한 가입절차 없이 보장금액 수준에 따라 3가지 플랜으로 구성됐다. 플랜별로 암진단비를 최소 1000만원에서 최고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고객이 온라인에서 직접 가입하기 때문에 보험료도 저렴하다.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보험다모아’에서 20세부터 29세까지의 남녀 동일 조건으로 비교 시 가장 저렴하다는 설명이다.다양한 고객 상황에 맞춰 가입금액과 플랜 등 선택의 폭도 넓혔다.

비갱신형으로 가입시 보험료 인상 없이 처음 낸 보험료 그대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의 경우 중도해지 시 환급금이 없는 대신 더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MG손보 관계자는 “PC나 모바일로 쉽게 가입할 수 있어 2030세대가 친근하게 느끼는 상품”이라며 “심플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동시에 가성비도 꼼꼼하게 따지는 2030세대만을 위한 맞춤 보험”이라고 말했다.

■ BNK경남銀, 농어촌 특화 ‘보장성 보험’ 출시

BNK경남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농어촌 특화 보장성 보험인 'BNK지역사랑보장보험(무)'을 판매한다고 밝혔다.NH농협생명과 제휴한 이 보험은 팔ㆍ손목ㆍ발목 등 농작업 중 발생하기 쉬운 부위 골절을 '5대 재해골절'로 선별, 일반 골절 대비 2배의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게 설계됐다.또 근육과 인대 파열 등 특정재해손상으로 수술 받을 경우 일반재해손상 수술에 비해 보험금을 2배로 받을 수 있다.농어촌 고령자를 위해 기존 헬스케어서비스에 시니어 특화 서비스를 추가한 '시니어 안심 헬스케어서비스'도 제공한다. '효도콜 서비스', '암 전문 서비스','간호사 동행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 KB증권, 연 7.5% 수익 내는 ELS 등 10종 출시

KB증권은 니케이225, 홍콩H,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등 3개 기초자산으로 연 7.5%(세전)의 수익을 제공하는 주가연계증권(ELS)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행되는 ‘KB 에이블(able) ELS 450호’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 상품이다. 기초자산 가격이 6개월마다 95%, 90%, 85%, 80%, 75%, 70% 이상을 유지할 경우 조기상환된다. 녹인(Knock-in) 상품으로 녹인 기준은 기초자산 가격의 50% 이상이다. 즉, 만기평가일까지 각 기초자산의 종가 중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기초자산이 없다면 22.5%의 수익이 제공된다.

진종식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